콘텐츠로 건너뛰기

청와대 개방 예약 관람신청 방법

  • by
청와대 개방 예약

부모님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청와대 관람, 청와대 개방 예약 및 관람신청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어르신부터 젊은층까지 서울 가볼만한 곳으로 청와대를 추천합니다.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청와대입니다.

청와대 개방 예약

관람 시간
(3월~11월) 9시 ~ 18시  /  (12월~2월) 9시 ~ 17시 30분 / 정기휴관일: 매주 화요일
관람 신청 인원
개인 관람은 6명 이하, 단체 관람은 20~50명 이하, 만 65세 이상 어르신 · 장애인 · 국가보훈대상자 · 외국인은 6명 이하
관람 예약 신청 기간
청와대 관람 예약 시스템에 접속하신 날의 다음 주부터 최대 4주까지 관람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관람일 알림
예약 당일 알림 문자 메시지 발송
현장 신청
대상: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일시: 오전 9시, 오후 1시 30분 각 500명씩장소: 정문 종합 안내소에서 만 65세 이상 청와대 관람 신청가능
청와대 관람 예약 홈페이지
청와대 개방 예약 사이트
청와대 개방 예약 사이트

청와대 관람 주차 팁


신교 공영 주차장, 경복궁 주차장, 국립 현대미술관 서울관 주차장, 효자 공영 주차장, 세종로 공영 주차장 등이 있습니다. 청와대에서 거리는 500m 정도 떨어져 있으며 주차장 마다 주차요금이 조금씩 다릅니다. 청와대 근처 맛집으로는 삼청동 수제비, 들풀건강한밥상, 블루보틀 삼청 카페 등 핫플이 아주 많이 있으니 가족, 연인, 아이들과 나들이 가기 좋은 코스로 청와대 관람 후 경복궁도 근처 가볼만한 곳으로 함께 가기 좋고, 맛집 카페가 많아 추천합니다.

청와대 관람 근처 가볼만한 곳

청와대 후기

청와대 관람 후기


청와대 관람 후기 더보기

청와대 근처 가볼만한곳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경복궁 바로 옆에 있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은 현대사의 주요 무대였던 옛 국군기무사령부의 붉은 벽돌 건물, 조선 시대 종친부의 한옥 처마가 만들어 내는 유려한 곡선미, 현대 건축물의 간결한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공간입니다.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은 어디서든 하늘을 바라볼 수 있게 열린 구조로 조성되어 있습니다.이곳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술 전시 프로그램과 함께 예술 교육, 예술 영화 상영, 공연, 학술 행사, 미술 자료 열람 등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을 누릴 수 있습니다.

  • 국립민속박물관

경복궁 안에 있는 국립민속박물관은 고대부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한국인의 생활 문화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한국인의 일상생활 등 우리 삶의 모습을 조사·연구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상설 전시하고 있으며 1년 내내 특별 전시, 공연, 행사가 다양하게 열립니다.그리고 국립민속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있어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에도 좋습니다.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광화문 앞에 있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대한민국의 탄생과 발전을 비롯한 다양한 역사적 경험을 함께 나누는 역사 문화 공간입니다. 우리 현대사의 여정을 파노라마로 살펴보고 우리 현대사 속 주요 사건들을 체험해 보면서 자연스럽게 대한민국 현대사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또한 박물관 옥상에 오르면 인왕산과 서촌, 경복궁, 광화문 일대가 한눈에 보입니다. 박물관 외벽에 설치된 ㄱ자 형태의 초대형 화면 ‘광화벽화’로 첨단 실감 영상 콘텐츠 13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국립고궁박물관

국립고궁박물관은 500여 년간 이어 온 조선 왕실의 기록과 문화, 생활을 보여 주는 왕실 문화재를 모아 전시한 곳입니다. 옛 선조들이 남긴 고품격의 문화재를 통해 오랜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국립고궁박물관에서 조선을 대표하는 화려하면서도 기품 있는 왕실 문화유산을 감상하고 우리 문화의 높은 수준과 오랜 역사의 숨결을 느껴 보기 바랍니다.

  • 통신사 소액대출 가능한 곳(BEST 상품)
    통신사 소액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소액대출, 모바일대출, 통신대출 등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께서 알아두시면 좋은 상품들이니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통신사 소액대출 가능한 곳 통신사 소액대출 –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한 상품 대출금리 대출기간 대출금 상환방법 자유상환하거나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상환하면 되는 상품 대출 신청조건 및 자격조건 통신등급 산출할 수… 더 보기 »통신사 소액대출 가능한 곳(BEST 상품)
  • 한국 여행지 추천 숙소 및 가볼만한곳 (Foreigner ver.)
    [ad_1] 한국을 여행하고자 하는 외국여행객들을 위한 소개입니다. 아름다운 가을 풍경과 부드러운 날씨를 느낄 수 있는 이 시기에 한국을 방문해보세요. 서울의 현대적인 도시 생활, 부산의 해변과 신선한 해산물, 제주의 환상적인 자연 풍경, 경주의 역사적인 유산, 그리고 전주의 전통 문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풍부한 경험과 맛있는 음식을 만나보세요 서울 롯데타워 서울 여행 대한민국의 역동적인 수도 서울,… 더 보기 »한국 여행지 추천 숙소 및 가볼만한곳 (Foreigner ver.)
  • 사마귀 제거 연고 5가지
    사마귀는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표피 종양으로 손, 발, 다리, 얼굴, 생식기 등에서 쉽게 관찰됩니다. 사마귀는 전염성을 가지고 있으며, 재발이 쉽게 되기 때문에 초기부터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상병수당 신청방법 국민건강보험
    보건복지부는 2023년 7월부터 상병수당 2단계 시범사업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상병수당 신청방법 국민건강보험에 따르면, 1단계 시범사업은 모든 취업자를 대상으로 했지만 이번 2단계에서는 소득 하위 50%취업자를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여권 갱신 준비물)
    여권 재발급은 기존에 한번이라도 여권을 발급받은 적이 있는 사람이 새로운 여권을 발급받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본인 희망에 따라 ① 새롭게 유효기간을 부여하는 재발급 ② 기존 여권의 잔여 유효기간을 부여하는 재발급 중 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