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운동의 좋은 점 4가지

사실 추위 때문에 외출이 조금 망설여지지만 그래도 산책을 나가야 하는 많은 이유 중 4가지 이유를 들어보고 싶습니다.

걷기 운동의 이점

빠르게 걷기는 전반적인 체력과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분당 120걸음과 같이 약간 더 빠른 페이스는 걸음 수를 심박수와 동기화하여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킵니다. 더 빨리 걷는 것은 기분을 좋게 만드는 부작용도 있습니다 교차로에서 평소 걸음걸이가 느린지 빠른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교차로의 신호등은 초당 1M의 평균 보행 속도를 가정하므로 신호가 시작되는 것과 동시에 시작하고 길을 건너기 전에 깜박이기 시작하면 일반적으로 보행 속도가 느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걷는 대신 빨리 걷는다면 전신의 근육이 활성화되어 영양분과 산소의 소모가 크게 증가하고 심박수가 평소보다 빨라져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빠르게 걷기를 하면 평소보다 빠른 혈류에 자극을 받은 혈관자궁내막의 내피세포가 활성화되어 혈관을 확장시키는 산화질소를 분비하기 때문이다.

과거의 어두운 기억을 희석시킨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앞으로 나아가는 공간과 정신적 부담은 과거를 더욱 멀어지게 만듭니다. 그것은 당신의 마음을 미래로 돌리고 과거의 어두운 기억에서 당신을 산만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어둡고 복잡한 현재 상황에서 벗어나 열린 하늘과 자연의 역학을 바라보는 것은 과거의 어두운 기억을 더 아득하고 잊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겉보기에 막힌 문제를 해결하려면 걷기와 운동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속도로 걷거나 달리면 생각하는 두뇌가 활성화되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이 향상됩니다. 마음이 자유롭게 방황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봅시다.

걷는 동안 시시각각 변하는 풍경과 환경, 자연의 온갖 백색소음과 만나는 사람들은 뇌에 더 많은 자극을 주어 창의력을 키울 것입니다. 사실 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앉아서 하는 회의보다 서서 하는 회의가 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생성한다고 합니다. 즉 서서 회의를 하는 것은 사람들의 마음과 몸이 더 집중하도록 자극되기 때문에 집중력과 창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Olin.Washington University School of Business의 조교수 Andrew Knight가 이끄는 연구팀은 설명했습니다.
연구팀은 피실험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30분 동안 팀원들과 만날 시간을 주고 신입생 모집 영상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A그룹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의자에 앉았고, B그룹은 의자가 없는 방에 서 있었다. 연구 결과 B그룹이 A그룹보다 생리적 자극을 더 많이 받았고, 의견을 피력하고 토론을 더 활발하게 한 것으로 나타났다.

걷기는 기억력을 높이고 뇌량 저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웨이트트레이닝과 같은 강도 높은 근력운동에 비해 걷기와 같이 장기간 몸과 근육을 사용하는 유산소운동은 체지방감소, 심혈관기능개선 등 많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
다리에 체중을 실고 걷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을 하면 “오스테오칼신”이라는 단백질이 분비된다. “오스테오칼신”은 기억력을 높이고 노인의 뇌량 감소를 예방합니다.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안철우 교수팀(안철우, 김유식, 남지선) 연구팀은 호르몬에 의한 유산소 운동이 단순 칼로리 소모뿐만 아니라 , 뿐만 아니라 체내에서 “오스테오칼신”이라는 단백질을 증가시켜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