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겨울 스포츠의 꽃 스키장 준비물 총정리(렌탈샵 기준)

  • by
스키장 준비물

겨울 스포츠 하면 단연 떠오르는 종목은 바로 스키다. 올해도 어김없이 시즌이 시작되면서 전국 각지의 스키장들은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장비나 의류를 모두 갖추고 있지 않다. 따라서 본인에게 맞는 장비 및 의류를 대여해서 이용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스키장 당일치기 준비물은 어떤게 있고 이러한 장비들을렌탈샵에서는 어떠한 물품들을 빌릴 수 있는지 알아보자.

스키장 준비물

스키복

먼저 보드복(스키복)으로는 크게 상의와 하의로 나뉜다. 종류로는 일반형, 고급형, 프리미엄형 그리고 아동용으로 구분된다. 각각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우선 일반형은 방수 기능이 뛰어나고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다만 디자인이 다소 투박하다는 단점이 있다. 반대로 고급형은 보온성이 좋고 착용감이 우수하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형은 최고급 원단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며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다. 단, 다른 품목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참고로 사이즈는 보통 키 기준으로 선택하면 된다.

장갑

이어서 장갑 역시 필수 용품인데 손목 보호대 겸용으로 쓸 수 있는 벙어리장갑 형태가 좋다. 물론 취향에 따라 손가락 장갑을 선호하는 사람도 있지만 넘어졌을 때 눈이 들어가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게 좋다.

고글

고글은 자외선 차단 목적으로 많이 쓴다. 눈밭에서는 자외선 반사량이 많아 자칫하면 시력 손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부츠

끝으로 부츠는 발 크기에 맞춰 골라야 하는데 직접 신어보고 결정하는 게 좋다.

마스크

마스크 착용도 잊지 말아야 한다. 찬바람으로부터 얼굴을 보호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보호대

헬멧은 머리 보호를 위해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무릎 보호대 및 엉덩이 보호대 정도는 반드시 착용하도록 하자. 자칫 방심하다가 크게 다칠 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하자.